옛적에는 신동 피아니스트라 불렸지만 자신을 이끌던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트라우마가 생겨 몇 년 전부터 제대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된 소년 아리마 코세이 의 눈에 비추어진 세상은 여느 또래의 형형색색이 아닌 모노톤의 단조로운 풍경일 뿐이다. 반쯤은 자포자기하고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던 14살 4월의 어느 날, 친구의 소개팅 자리에 인원수를 맞추기 위해 들러리로 불려 나간 아리마 코세이는 그곳에서 개성 넘치는 소녀 바이올리니스트 미야조노 카오리 와 만난다. 자기 나름대로의 스타일로 콩쿠르 과제곡을 해석하고 자유분방하게 연주하는 그녀와 교류하며 코세이의 무채색 세상은 모노톤에서 컬러풀하게 바뀌어 나가는데...
안녕하세요 오늘의 추천애니는 4월구라 또는 4구라
라고 불리는 4월은 너의 거짓말 입니당
완전무결하고 정확 무비한 연주로 '휴먼 메트로놈'이라 불린 천재 피아니스트 아리마 코세이는 어머니 사키의 죽음을 계기로 더 이상 피아노를 연주할 수 없게 된다. 고등학교 2학년이 된 4월의 어느 날, 코세이는 소꿉친구 사와베 츠바키와 와타리 료타에게 이끌려 바이올리니스트 미야조노 카오리와 만난다.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인 카오리의 풍요롭고 흥겨운 연주를 본 코세이는 그것을 계기로 피아노, 그리고 '어머니와의 추억'과 다시금 마주한다. 한편, 카오리가 안고 있던 '비밀'에도 큰 변화가 찾아오고…….
만화를 원작으로 애니화가 되었고 영화로도 개봉이 되었죠!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슬픈 스토리에 눈물을 쓱.. 하게 만드는데요ㅠㅠ
음악으로 진로를 향하고자 했던 저에게는 아주 큰 영감이 되었어요
과거 남다른 피아노 연주 실력으로 각종 콩쿠르를 휩쓸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지금은 피아노를 멀리하고 있는 소년 피아니스트 가 자유롭고 열정적인 음악을 사랑하는 소녀 바이올리니스트 와의 만남을 계기로 다시금 피아노와 마주한다는 청춘 음악 성장 스토리로, 두 주 인공 이 서로 공명하며 성장하고, 여기에 주변 동년배 사춘기 소년 소녀들의 우정과 사랑 이야기, 각양각색 연주가들의 이야기가 더불어 진행되며 작품의 축을 이루고 있다.
댓글 영역